즐겨찾기 추가
2024.06.16
시사 전남동부 전남서부 광주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국회 지면보기
순천일보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여수광양항만공사, 여가친화기업 인증 획득

조직과 개인이 함께 발전하고 만족 할 수 있는 상생의 길을 만들어 갈 것
2023. 11.20(월) 18:45확대축소
[여수광양항만공사/경제]정순이 기자 =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 이하 YGPA)는 지난 15일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2023년 여가친화 인증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여가친화인증제는 근로자가 일과 여가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여가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모범적인 기업을 선정해 인증하는 제도이며 2020년 최초 여가친화기업 인증을 받았고, 2023년 재인증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YGPA는 여가확대 및 활성화를 위해 사내동호회 운영, 문화의 밤, 지역 프로축구단과 연계한 스포츠 저변 확산, 친수 레저 확산을 위한 승선체험 확대, 가족친화 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과 함께하는 여가활동 확대를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10분 단위 휴가 사용, 연차 및 보상휴가 저축제도 운영, 선택적 근로시간제 선도적 도입 및 활성화, PC-OFF제도 운영 등 정시 퇴근 문화 정착과 함께 직원들이 여가를 위한 충분한 시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을 긍정적으로 평가받아 2023년에도 여가친화기업 인증을 유지하게 되었다. 인증 유효기간은 2026년까지로 3년간 적용된다.

YGPA 박성현 사장은 “여가를 통해 삶의 활력을 찾고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는 것이 업무집중도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며 "조직과 개인이 함께 발전하고 만족 할 수 있는 상생의 길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해양수산분야 기록관리협의회 개최
여수광양항만공사, TOC Europe 2024 참가로 적극적 투자유치 활동 전개
여수광양항만공사, 해운동맹 재편에 발빠른 대응 나서
여수광양항만공사, 항만안전교육 및 정책설명회 개최
여수광양항만공사, 도서지역 홀로 사는 어르신 돌봄서비스 나선다
여수광양항만공사, 광양시의회와 함께하는 주요사업 설명회 개최
여수광양항만공사, 행복나눔 사랑실천 도시락 배달사업 추진
여수광양항만공사, 광양항 율촌 융·복합 물류단지 조성사업 1단계 A2 부지 우선협상…
여수광양항만공사,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 자원봉사자 격려물품 전달
여수광양항만공사, 바다의 날 기념 대국민 홍보캠페인 전개
여수광양항만공사, 여수세계박람회장 지진 발생 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여수광양항만공사, 여수세계박람회장 건축물 및 시설물 보수보강공사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