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2.09.29
시사 전남동부 전남서부 광주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국회 지면보기
순천일보
인터뷰
우먼파워
기획·특집
핫이슈
독자마당
시사칼럼
건강칼럼
기자수첩

광주광역시 서구, 「맨발걷기 학교」운영 업무협약식 개최!

맨발걷기를 통한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서구를 실현하고, 맨발걷기길 인프라 구축에 앞서 주민들의 맨발걷기 인식을 높이고자 추진
2022. 08.08(월) 17:54확대축소
[광주 서구/사회]문근미 기자 = 광주 서구(구청장 김이강)가 지난 5일 오후 서구청 나눔홀에서 맨발걷기 시민운동본부(회장 박동창)와 맨발걷기 학교 운영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맨발걷기를 통한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서구를 실현하고, 맨발걷기길 인프라 구축에 앞서 주민들의 맨발걷기 인식을 높이고자 추진됐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주기적인 맨발걷기 교육 및 강의를 위한 강사 지원, 맨발걷기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홍보, 맨발걷기 사업 개발을 위한 통계, 정보교류 및 공동연구 등 서구가 개최하는 맨발걷기 행사를 위해 상호협력키로 했다.

향후, 서구는 맨발걷기 시민운동본부와의 협약을 바탕으로 ▲맨발걷기 학교 ▲맨발걷기 홍보단 및 동아리 운영 등 주기적인 교육과 홍보를 통하여 주민들의 맨발걷기 인식을 높이고자 한다. 또한, 서구 맨발걷기길 인프라 구축 및 의학적 안정성에 대한 충분한 검토 후 ▲서구민 맨발걷기 한마당 ▲맨발걷기 아카데미 ▲맨발걷기 챌린지 등 일상 속 맨발걷기 문화를 점차적으로 주민들 사이에 확산시킬 예정이다.

한편, 협약식 이후 실시된 맨발걷기 교육에서는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맨발 걷기의 효능과 방법을 전국 맨발걷기 체험자들의 치유사례와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소개해 공감을 얻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맨발걷기 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맨발걷기 학교, 서구민 맨발걷기 한마당과 같은 걷기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주광역시 서구, 3년만에 돌아온 억새축제 내달 7일~10일 개최
광주광역시 서구, 양동전통시장-이마트광주점 친환경 상생협약 ‘전국 최초’
광주광역시 서구, 찾아가는 VR 어린이안전체험교육 실시!
광주광역시 서구, 악취폭탄 은행 열매 차단 나선다
광주광역시 서구, 리모델링 공사로 다시 태어난 광천지하보도
광주광역시 서구, 「치매극복주간」 기념 지하철역 인식개선 캠페인 실시
광주광역시 서구, ‘노는만큼 성공한다’제100회 광주 서구 아카데미 개최
광주광역시 서구, 캠핑텐트까지 대여할 수 있는 서구물품공유센터!
광주광역시 서구, 감정노동자 권익보호 캠페인 진행
광주광역시 서구,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포스터 공모전 개최
광주광역시 서구,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진행
광주광역시 서구, 추석맞이 화정아이파크 피해상가 인근 대청소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