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2.12.07
시사 전남동부 전남서부 광주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국회 지면보기
순천일보
인터뷰
우먼파워
기획·특집
핫이슈
독자마당
시사칼럼
건강칼럼
기자수첩

광주광역시의회, 제9대 광주시의회 전반기 의정모니터단 출범

- 정무창 의장, 의정모니터 42명에게 위촉장 수여 -
2022. 09.26(월) 21:56확대축소
[광주/사회]정순이 기자 = 제9대 광주광역시의회 전반기 의정모니터단이 26일 공식 출범했다.
광주광역시의회(정무창 의장)는 이날 오후 2시 시의회 5층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위촉식을 갖고, 신규 의정모니터 요원 42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특히 이번 모니터단은 참여 가능 연령을 만16세로 낮추어 전 연령이 다양하게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고, 그 결과 84명이 신청하여 2:1의 경쟁률을 보였으며, 2030 청년층 비율도 지난 8대 의회에 비해 2배 이상 증가했다.
위촉장을 받은 모니터단은 앞으로 1년 9개월간 의정활동 여론 수렴, 의정발전 아이디어 제시, 제도개선, 조례 제·개정 및 폐지와 관련한 의견, 생활불편사항 제보 등을 온라인 카페를 이용해 제출하게 된다.
정무창 의장은 “모니터단 여러분은 시민과 의회의 매개체이며 소통의 창구로, 시민의 눈과 귀가 되어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전해 주기를 당부한다”면서 “우리 의원들은 ‘참여하는 시민, 행동하는 의회’를 슬로건으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이 의회 안에 녹아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정모니터단’은 만16세 이상의 인터넷 활용이 가능한 광주시민을 대상으로 선발됐으며 제출된 의견은 검토를 거쳐 의정활동에 반영하게 된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주광역시의회, 안평환 의원 영구임대주택 주민 위한 치유농업지원 예산 확보
광주은행,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으로 지역민과 따뜻한 겨울나기
광주광역시의회, 도시공원 이용실태 및 공원시설 만족도 여론조사 발표
광주은행, KJ카드 ‘연말따숨(SUM) 대작전’ 이벤트 펼쳐
광주광역시, ‘질 좋은 일자리’ 만든 기업 돕는다
광주광역시의회, 산단노동자휴게소 설치 지원 증액 상임위 통과
광주광역시, 시 보건환경연구원 축산물분야 숙련도 평가 ‘양호’
광주은행, ‘新광은명장제도’ 연간 명장 시상하며 직원 사기진작 및 영업력 강화에 …
광주은행, 지방은행 최초 ‘퇴직연금 ETF’ 출시
광주광역시의회, 대학생 모의의회 본회의 개최
광주은행, 지역 여성 청소년 위한 2천만원 상당 여성 위생용품 ‘핑크박스’ 전달식 …
광주광역시, 중대재해 예방 역량 강화 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