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3.02.03
시사 전남동부 전남서부 광주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국회 지면보기
순천일보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신안군, 아껴야 삽니다! 신안군 임자면 ‘수돗물 아껴쓰기 캠페인’ 실시

가뭄 극복을 위해서는 작은 생활습관부터 시작되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므로 물 절약이 생활화 될 수 있도록 가뭄 해소시까지 지속적인 홍보를 추진할 계획
2022. 12.02(금) 20:57확대축소
[신안/사회]정순이 기자 = 신안군 임자면(면장 박치혁)은 최근 강수량 감소로 가뭄이 장기화 됨에 따라 물 부족을 피부로 직접 체감하기 위해 지난 1일 부동상수원지에서 이장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이장회의에서는 부동상수원지의 수위를 눈으로 확인하며 가뭄의 심각성을 되새기고, 생활 속 물 절약 실천을 위한 ‘수돗물 아껴쓰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아껴야 삽니다.”라는 절박함이 묻어나는 현수막에서 알 수 있듯이 현재 임자면의 누적 강수량은 645mm로 우리나라 평년 강수량의 48%에 불과한 실정이다.

살을 에는 듯한 한파에도 불구하고 이장회의 후 임자면 이장단은 물을 많이 사용하는 식당가를 직접 방문하여 물 절약 홍보 전단지를 배부하여 가뭄의 심각성을 알리고, 수도꼭지 수압 조절, 설거지 할 때 받아서 하기 등 물 절약운동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다.

현재 임자면은 물 절약 마을 방송 송출, 현수막 게첨, 개별 문자 홍보 등 가뭄 장기화에 따른 비상 급수 상황에 철저히 대비하고 있지만, 주민들의 적극적인 물 절약 실천이 필요한 실정이다.

박치혁 면장은 “가뭄 극복을 위해서는 작은 생활습관부터 시작되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므로 물 절약이 생활화 될 수 있도록 가뭄 해소시까지 지속적인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신안군, 신안군의회 2023년도 첫 임시회 개회
신안군, 8년만에‘흑산공항 건설사업’확정 하반기 착공 가시화
신안군, 도초면 서소우이도 부녀회·노인회 정성 모아 장학금 기탁 ‘훈훈’
신안군, 신안∼목포역∼버스터미널 간 광역버스 임시 운행!!
신안군, 저소득 독거노인 난방비 지원
신안군, 한전 2023년 계묘년 새해맞이 1004섬 신안군에 상생협력 활동 펼쳐
신안군, 광역버스정보시스템(BIS)시스템 구축!!
신안군, 재경·재광 도초면향우회‘섬수국 티셔츠’전달
신안군, 충북 영동군 신안군에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신안군, 신안군의회 설 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품 전달
신안군, 안좌면이장단협의회 신안군장학재단에 장학금 5백만원 기탁
신안군, 팔금면 박종업·이정심 부부 장학금 1천만원 기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