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3.12.07
시사 전남동부 전남서부 광주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국회 지면보기
순천일보
전남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건축용 유리 전문기업 GFEZ 황금산업단지에 둥지를 틀다

- 성광글라스, ㈜대신안전유리 건축용 유리공장 준공 -
2023. 11.15(수) 16:22확대축소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경제]정순이 기자 =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청장 송상락, 이하 광양경제청)은 11월 15일 황금산업단지에 입주한 성광글라스(대표 오상철) 및 ㈜대신안전유리(대표 오용권)의 공장 준공식이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작년 6월 전남도와 투자협약을 체결한 성광글라스는 70여 년간 3대째 유리 제조업을 가업으로 이어왔으며, ’22년 ㈜대신안전유리를 신규 설립하여 안전유리 및 건축용 유리 제조 사업을 확대해 가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이다.

이번 황금산업단지 공장 준공으로 50명 이상의 신규 고용 창출 및 지역생산품 구매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최근 자재 및 인건비 상승으로 인한 건설경기 위축 상황에도, 선도적인 투자를 통하여 건축용 유리제품의 원료부터 완제품까지 일괄생산체재를 갖추고 관련 시장에 안정적으로 제품 공급을 함으로써 초일류 건축용 유리업체로 우뚝 설 계획이다.

기업 관계자는 “건축용 유리분야 100년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차별화된 제품생산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지속적인 투자를 추진하겠다” 고 밝혔다.

송상락 광양경제청장은 “성광글라스, 대신안전유리 준공은 관내 건축용 유리제품의 안정적인 공급과 지역민의 편의를 위해 크게 기여하는 것은 물론, 고용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기업의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 고 밝혔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양시, 2023년도 특별교부세 42억 원 확보
광양시, 12월 시정발전 유공 시민 47명 표창 수여
광양시, 농산물가공센터 2개 유형 HACCP 인증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관광․레저 분야 전문가그룹 간담회 개최
광양시, 달라진 청사화장실 아름다운 힐링공간으로 탈바꿈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투자유치 역량강화 교육
광양시, 정인화 광양시장 11월 ‘광양 감동데이’ 열어
광양시, 포스코 필바라리튬솔루션 광양 율촌1산단에 수산화리튬 1공장 준공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소재부품·에너지 분야 전문가그룹 간담회 개최
광양시, 정부혁신 사례 국내 최초상 수상
광양시, 부산 유기농·친환경·귀농귀촌 박람회 참가해 ‘광양 귀농귀촌’ 홍보
광양시, 광양시가족센터 결혼이주여성 검정고시 합격자 82명 배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