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4.07.25
시사 전남동부 전남서부 광주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국회 지면보기
순천일보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나주시, ‘고객 중심, 청결한 숙박’ 숙박업소 침구류 구입비 지원

체류 관광 활성화 목표, 이불·베개 등 침구류 및 커버40만원 한도 내 60%지원
23일까지 관광과·농업정책과 신청·접수
2023. 11.16(목) 22:26확대축소
[나주/사회]문근미 기자 = 전라남도 나주시가 관광 투숙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관내 숙박업소에 새 침구류를 지원한다.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체류 관광 활성화와 쾌적한 숙박환경 조성을 목표로 추진하는 ‘2023년 침구류 청결 지원사업’ 신청 숙박업소를 오는 23일 까지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사업은 민선 8기 관광 비전인 2025년 나주방문의 해 및 500만 관광시대 도약을 위한 세부 신규 시책으로 발굴됐다.

시는 사업에 선정된 숙박시설에 객실당 2세트씩, 최대 40만원(1세트 기준) 범위 내에서 이불, 요, 베개 등 분리형 침구류 및 커버 구입비 60%를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11월 16일) 기준 사업자등록을 완료하고 현재 운영 중인 관내 숙박업체다.

관광진흥법에 따른 관광펜션업,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한옥체험업, 농어촌정비법에 따른 농어촌민박업이 포함된다.

단 최근 2년 이내 영업정지(과징금 포함) 이상 행정처분을 받거나 국세·지방세 등을 체납 중인 업소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아울러 지원요건으로 ‘청결 이행서약서’에 명시된 침구류 세탁, 업소 소독, 환경점검 참여 등을 상시 이행토록 했다.

서약서엔 투숙객 방문 당일 세탁된 침구류 비치, 투숙객 요청 시 언제든 침구류 커버 교체 등 고객 중심의 쾌적한 숙박 서비스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나주시는 관광수용태세 교육 이수, 편의시설(조식 제공, 관광 홍보물 비치, 인터넷 예약·결제 등), 서비스·위생 및 안전 관리(재난배상책임보험 가입, 구급상자·상비약 비치, 휴대용 비상조명 설치 등) 항목을 평가해 고득점순으로 지원 업소를 선정할 방침이다.

이 같은 내용을 안내하고자 앞서 지난 10일 시청사 이화실에서 관내 숙박업 대표·종사자를 대상으로 사전설명회와 관광수용태세 교육을 진행했다.

신청서는 관광팬션업·외국인관광도시민박업·한옥체험업 업종의 경우 시청 관광과, 농촌민박업체는 농업정책과에서 각각 접수한다.

서류 및 자세한 사항은 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를 확인하면 된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관내 숙박업소 환경 개선을 통해 체류형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여 다시 오고 싶고 머물다 가고 싶은 관광도시 이미지를 확고히 다져가겠다”며 “2025년 나주방문의 해, 500만 나주관광시대 구현에 이바지할 쾌적하고 청결한 숙박업소 관리에 업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나주시, 윤병태 나주시장 일본 국외연수 지역소멸 극복방안 모색
나주시, 소프트웨어(SW) 미래채움 캠프 참가자 24일까지 모집
나주시, 전라도 천년 정원 조성사업 주민 설명회 갖는다
나주시, 금성산 생태물놀이장 24일 개장 8월 18일까지 운영
나주시, 장마철 하천 배수문 관리자 안전교육 만전
나주시, 재난·사고 피해 32개 항목 보장 나주시민안전보험 알고 계시나요?
나주시, 한국전력거래소 어려운 이웃을 위한 온정 전해 ‘눈길’
나주시, 나주상록회 다자녀 장애인가구 주거환경 정비에 구슬땀 흘려
나주시, 윤병태 나주시장 취임 2주년 민생 현장속으로
나주시,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최대 30만원 지원
나주시, ‘빈틈없는 재난대응’ 여름철 자연재난 대처사항 점검회의 개최
나주시, 공산면 주민자치위원들 지역발전 선진지 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