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3.12.07
시사 전남동부 전남서부 광주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국회 지면보기
순천일보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신안군, 2023년 제3기 멘토링 프로그램 수료식 개최

“1년 동안 함께한 추억을 담아 서로에게 선물하다”
2023. 11.16(목) 22:55확대축소
[신안/사회]정순이 기자 =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2023년 11월 16일 제3기 멘토링 프로그램 대상자 20명(조언자 10명, 도움을 받는 사람 10명)과 함께 신안군 가족센터에서 1년간 총 5회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신안군은 코로나19 확산세가 완화되며 2023년 올해 결혼이민자 319명 중 26명이 신규 결혼이민자로, 신규 결혼이민자 수가 증가하고 있다.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결혼이민자들이 안정적으로 신안군 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한국인 멘토들이 친정엄마 또는 친정 언니처럼, 결혼이민자가 겪은 한국 생활의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심리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신규 결혼이민자들이, 더불어 살아가는 한국 문화를 체험하여 우리 사회에 정착하고 행복한 가정을 꾸리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안군 가족센터에서 열린 수료식에서 참석자들은 1년 동안 함께한 추억을 떠올리며 고마움을 가득 담은 꽃바구니를 만들어 서로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보냈다. 멘토링 프로그램은 한국어교육과 더불어 정서적인 안정이 필요한 이들에게 좋은 경험이 되었다.

멘토 대표이자 새마을문고 회장인 이화자씨는 “신안군에 시집온 결혼이민자(멘티)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었고 멘토들 또한 자신의 역량 강화와 성장으로 지역사회 통합에 이바지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신규 결혼이민자들이 소외되지 않고 신안군에 안정적으로 조기 정착하여 행복한 가정을 꾸리고, 신안군민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신안군, (사)한국 여성농업인 신안군 연합회 발대식 및 취임식 개최
신안군, ‘어린이들의 밝은 미래 신안군이 함께해요!’
신안군, 겨울철 미세먼지 대응 강화
신안군, 큰별쌤 최태성과 함께하는 신안선 출항 700주년 기념 토크콘서트 열린다
신안군, 압해읍농업경영인회 농지 토양 살리기 공동 참여
신안군, 탄소중립의 선구자로 우뚝 서다
신안군, 1004섬 신안 나눔의 섬으로 거듭나다
신안군, 모래언덕 살리려면 ‘국립 사구 센터’ 만들어야
신안군, ‘피아노의 섬’ 유튜브 영상 조회수 360만 돌파
신안군, 폐농약 무상 처리
신안군, 학생4-H 군의회 체험으로 미래를 밝힌다!
신안군, 2023년 제3기 멘토링 프로그램 수료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