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3.12.07
시사 전남동부 전남서부 광주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국회 지면보기
순천일보
전남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전남교육청, 전남교육청-전남도 교육발전특구 · 글로벌 인재 육성 ‘협력’

2023 전라남도교육행정협의회 갖고 “지방시대 성공” 다짐
2023. 11.20(월) 18:47확대축소
[전남/교육]정순이 기자 =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과 전라남도(도지사 김영록)가 교육혁신과 지역인재 양성 및 정주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교육발전 특구와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두 기관은 20일 전라남도교육청 상황실에서 김대중 교육감과 김영록 도지사를 비롯한 주요 간부들과 협의회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2023년도 전라남도교육행정협의회’를 갖고, 지방시대의 성공적인 구현을 위해서는 지방자치와 교육자치 간의 연계와 협력 강화가 필요하다는 데 인식을 같이했다.

이를 위해 △ 교육발전특구 운영 지원 △ 유·보통합 기반 마련을 위한 업무협의체 구성 △ 전라남도 고졸 일자리 DB구축 △ IB 프로그램 도입 및 영어진행 수업 내실화 △ 유·보통합 누리과정 급식비 지원 △ 자영농·수산과생 급식비 분담비율 조정 등의 안건을 협의했다.

김대중 교육감은 “지방시대를 맞아 지방자치와 교육자치 간의 협력은 더욱 중요해 지고 있다.”며, “앞으로 협력을 강화하여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교육 때문에 전남을 떠나는 도민이 많은 문제 등을 함께 해결해 나가자.”고 말했다.

김영록 도지사도 “세계로 웅비하는 대도약 전남 행복시대를 열어가는 데 지자체와 교육청 그리고 지역과의 협력이 중요하다.”며, “전남도와 교육청이 함께 인재를 기르는 담대한 교육개혁을 만들어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전라남도교육행정협의회’는 전라남도와 전라남도교육청이 미래인재 육성과 교육여건 개선 등에 관한 사항을 협의·조정하기 위해 2012년부터 구성해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48건의 협력사업을 발굴해 추진하고 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전남개발공사, 사업현장 의견 청취 위한 소통간담회
전라남도의회, 경제관광문화위원회 김종갑 전략산업국장에 감사패 전달
전남도, 김영록 지사 사우디 스마트도시 참여 등 중동 세일즈 성과
전남도, 전남도-도교육청 2024년 무상학교급식 1천204억 지원
전남개발공사, 현장 중대재해 대비 비상사태 대응훈련 실시
전라남도의회, 박문옥 도의원 인구소멸 대응 ‘전남형 만원 주택’ 실효성 의문 제기
전라남도의회, 박문옥 도의원 인구소멸 대응 ‘전남형 만원 주택’ 실효성 의문 제기
전남도, ‘병문안 문화개선 캠페인’ 홍보 주간 운영
전남도, 두바이서 ‘연안지역의 탄소중립 전략’ 국제포럼
전남도, 해양 수산 인재 양성·도내 정착 온 힘
전라남도의회, 정길수 전남도의원 ‘지역특화 임대형스마트팜’ 도비 분담 비율 상향 …
전남도, 전남테크노파크 화학산업센터 개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