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4.06.16
시사 전남동부 전남서부 광주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국회 지면보기
순천일보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신안군, 신안군의회 제1기 신안군 청소년의회 발대식 개최

제1기 신안군의회 청소년 의원들은 본회의 회의 진행 및 입법 제안 활동을 통해 의정 체험과 청소년 정책 발굴 및 제안 등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의 다양한 입장을 대변하고자 탄소중립 캠페인에도 적극 참여할 계획
2024. 05.21(화) 19:47확대축소
[신안/사회]정순이 기자 = 신안군의회(의장 김혁성)는 지난 5월 17일 제1기 신안군 청소년의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청소년의회는 청소년의 군정 참여권을 보장하고 청소년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관내 중·고등학생 18명을 모집하여 행정복지와 산업건설 총 2개의 위원회를 구성하고 모의회의 체험을 통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발대식은 총 2부로 진행되었다. 1부는 신안군 청소년의회 의원들에게 위촉장과 꽃다발을 수여했으며, 신안군의회 의장 인사말, 신안군 청소년의회 의원 활동 다짐문 낭독,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혁성 의장은 인사말에서 “청소년들의 역량과 의지가 지방정치에 새로운 바람을 가져올 것이다”라며 “지역사회에 대한 애정과 책임감을 가지고 활동해달라”고 말했다.

2부는 역량 강화 교육 및 의장단이 선출되었다. 역량 강화 교육은 지방의회의 역할 및 지방자치교육에 관한 내용으로 이루어졌으며, 그 후에는 의장단과 상임위원회 구성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고 의장단 선거가 진행되었다.

다수의 의원 후보가 참여한 선거에서 각 후보의 정견 발표를 듣고 이어진 투표에서 최종적으로 김민규(신안해양과학고) 학생이 의장으로, 이재동(신안해양과학고) 학생이 부의장으로 당선되었다.

제1기 신안군의회 청소년 의원들은 본회의 회의 진행 및 입법 제안 활동을 통해 의정 체험과 청소년 정책 발굴 및 제안 등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의 다양한 입장을 대변하고자 탄소중립 캠페인에도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신안군, 미래를 이끄는 청소년의 목소리
신안군, 한국을 대표하는 토속음식 ‘홍어식문화’ 인류무형유산 등재 추진
신안군, ‘1004섬 신안을 빛낸 인물들’ 장산화이트뮤지엄 서예 기획전 개최
신안군, 신안군-㈜에듀넷 업무협약 체결
신안군, 신안을 이끈 주인공들 95세 이상 장수 어르신들 공로상 수여
신안군, 초여름의 신비 소사나무 분재 특별전 신안에서 열리다
신안군, 똑똑! 당신의 마음은 안녕하신가요? 캠페인 추진
신안군, 해양과 기후변화 포럼 참석
신안군, 농기계임대사업소 직원 대상 중대재해 예방 교육
신안군, 치매예방 및 극복을 위한 따뜻한 동행
신안군, 주민참여 양묘소득사업 해외 판로개척 성사
신안군, 세계유산 신안갯벌 벤치마킹 선진지로 해외에서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