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4.07.25
시사 전남동부 전남서부 광주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국회 지면보기
순천일보
전남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광양시, 2024년 시민과의 대화 건의사항 검토보고회 개최

- 건의사항 425건 중 완료 71건, 추진중 59건, 추진예정 143건, 장기검토 등 152건 -
2024. 06.12(수) 16:59확대축소
[광양/사회]정순이 기자 = 광양시는 지난 10일 시청 상황실에서 정인화 광양시장, 국소장, 관련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시민과의 대화 건의사항 검토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지난 4월 23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 ‘시민과의 대화’에서 건의된 425건(현장 196, 서면 229)의 건의사항에 대해 부서별 검토 결과와 향후 추진계획을 중점적으로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건의 사항 주요 내용으로는 ▲도로 개설 ▲농로·마을안길 확·포장 ▲가로등 설치 ▲주차장 조성 ▲체육시설 설치 ▲읍면동사무소 신축 ▲관광 인프라 확충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사항이다.

접수된 모든 건의사항에 대해 처리부서별 검토를 거친 결과, 건의사항 425건 중 처리완료 71건, 추진중 59건, 추진예정 143건, 장기검토 등 152건으로 집계됐다.

정인화 시장은 “시민과의 대화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민원인의 입장에서 모든 것을 접근하라”며 “특히 중장기 검토로 분류된 건의사항이나 불가피하게 추진불가로 처리된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담당부서에서 직접 건의자에게 사유를 명확하고 충분하게 설명해 재차 건의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지시했다.

이어, “앞으로 읍면동을 방문할 때 지금까지 시민과의 대화, 경로당 현장방문, 시정공감토크 등을 통해 제시된 건의사항에 대해 지속해서 주민들에게 세심하게 설명하는 등 소통행정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양시, 장마 후 ‘벼 병해충 확산 방지’에 총력 기울일 것
광양상공회의소, ‘광양상공회의소·광양시의회’ 광양시 경제발전을 위한 간담회 및 …
광양시, 정인화 광양시장 학부모들과 만나 지역인재 취업 활로 구축 모색
광양시, 광양만권 이차전지 기회발전특구 지정에 따른 ‘인재 채용 협약체결’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올해 18번째‘찾아가는 건강 돌보미 운영’
광양시, 광양항 활성화를 위한 첫걸음 ‘광양항 상생협력협의회’ 회의 개최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홍보관 청소년 견학 호평
광양시, 정인화 광양시장 복지·교통·문화 현안사업 현장소통에 ‘매진’
광양시, ‘백운산 발효촌 동치미마을 조성’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광양시, 7월 정기분 ‘재산세’ 7월 31일까지 꼭 ‘납부’하세요!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입주기업을 위한 현장중심의 건축행정 추진
광양시, ‘광양읍 우리동네복지기동대’ 민·관협력을 통한 온기나눔 실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