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3.12.07
시사 전남동부 전남서부 광주 특집기획 오피니언 커뮤니티 국회 지면보기
순천일보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여수광양항만공사, 여가친화기업 인증 획득

조직과 개인이 함께 발전하고 만족 할 수 있는 상생의 길을 만들어 갈 것
2023. 11.20(월) 18:45확대축소
[여수광양항만공사/경제]정순이 기자 =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 이하 YGPA)는 지난 15일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2023년 여가친화 인증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여가친화인증제는 근로자가 일과 여가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여가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모범적인 기업을 선정해 인증하는 제도이며 2020년 최초 여가친화기업 인증을 받았고, 2023년 재인증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YGPA는 여가확대 및 활성화를 위해 사내동호회 운영, 문화의 밤, 지역 프로축구단과 연계한 스포츠 저변 확산, 친수 레저 확산을 위한 승선체험 확대, 가족친화 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과 함께하는 여가활동 확대를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10분 단위 휴가 사용, 연차 및 보상휴가 저축제도 운영, 선택적 근로시간제 선도적 도입 및 활성화, PC-OFF제도 운영 등 정시 퇴근 문화 정착과 함께 직원들이 여가를 위한 충분한 시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을 긍정적으로 평가받아 2023년에도 여가친화기업 인증을 유지하게 되었다. 인증 유효기간은 2026년까지로 3년간 적용된다.

YGPA 박성현 사장은 “여가를 통해 삶의 활력을 찾고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는 것이 업무집중도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며 "조직과 개인이 함께 발전하고 만족 할 수 있는 상생의 길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여수전남병원과 의료지원 업무협약 체결
여수광양항만공사, 사랑의 온도탑 나눔캠페인 동참
여수광양항만공사, 가족친화기업 인증 12년 연속 획득
여수광양항만공사, 「2023 대한민국 지속가능경영 대상」 환경부문 대상 수상
여수광양항만공사, ’23년 항만운영혁신대회 ‘우수기관’ 선정
여수광양항만공사, ‘재해경감 우수기업’ 재인증 획득
여수광양항만공사, 광양항 컨부두 활성화 2차 대토론회 성황리 개최
여수광양항만공사, 근로자 대상 폭언‧욕설 방지 서비스 확대 운영
여수광양항만공사, 광양항 컨테이너 물동량 4개월 연속 증가세 보여...
여수광양항만공사, 아시아 물류 컨퍼런스 참가
여수광양항만공사, 제16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소통대상’ 수상
여수광양항만공사, 여수산단 입주기업 공장장 간담회 개최